애프터블로우 ITBM-100 PLUS 뉴쏘r에 설치했다 마음이 후련하다.
여름철에 에어컨냄새때문에 도착5분전에 a/c버튼 끄고 송풍으로만 다닌적 있으시죠
날도 더운데 송풍.. 그리고 까먹는 날도 여러번..
그래서 이거 샀습니다.
시동을 끄게되면 10초뒤에 테스트차원에서 잠깐 작동했다가 10분뒤부터 1분씩 온오프를 10번 반복해
블로우모터를 작동시켜 에바를 건조해주는 장치입니다.
자체 배터리를 이용해서 작동하기때문에 자동차 방전걱정 안하셔도 되고.
자체배터리 허접한거 쓰면 위험한거 아시죠 라이터도 한여름에 폭발하잖아요
리튬인산철배터리를 사용해서 이를 방지했죠
기타 여러가지 장점들이 상품페이지가시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여기 설치했는데 여기는 작동상태를 쉽게 볼수있고 온오프역시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발에 채일수도 있고 미관상 눈에 띄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구석에 박아놨어요
아참 애프터 블로우사면서 흡음테이프도 같이 샀어요 테사흡음테이프 한개에 2000원가량 하는거 몇개 사서 선에다가 잘 감아주고 애프터 블로우 구성품보시면
거치대있잖아요 여기에도 흡음테이프 잘 감아준뒤 조수석 끝부분 매트 밑에 거치대를 설치하고 본체를 넣었구요 이로인해 작동상태를 나타내는 LED는 못보지만 손넣어서 on/off는 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off해둬도 되고 시동을 자주 켰다 껐다하는데 운행거리가 짧은 분들은 a/c를 사용할때만 켜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왜냐면 애프터블로우가 충전이 안되어 있으면 작동이 안될테니까요 ㅋㅋ
설치는 사용자 메뉴얼을 보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텍스트로 잠깐 설명하자면 차량 블로우모터 커버를 뺍니다. 보통 조수석 의자를 뒤로 밀고 고개를 넣어보면 나사 두개가 있습니다 이걸 푸르고 몸쪽으로 땡기면 커버가 빠지구요
그럼 팬이 하나 달려있는데 여기에 선이 있습니다 이걸 빼야하는데 오른손 엄지와 검지로 잭을 감싸고검지를 모터쪽으로 바짝붙인다음에 힘을 주면 말랑말랑하게 들어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걸 잡아주고 빼야 빠집니다
블로우모터 연결 케이블을 보면 하나는 블로우모터에 연결할 선 하나, 하나는 블로우모터에서 빼낸 선과 연결할 거, 마지막으로 위 두개를 본체에 연결할 선 이렇게 세가닥이 있고
얇은 접지선과 기타 acc선이 필요한 차량을 위해 빨간색 선이 하나 더 들어있습니다.
블로우모터에서 뺀 선과 하나 연결하고, 블로우모터에 다른 선을 연결하고, 그리고 거치대 달고 본체단다음 케이블 연결하고, 차량 내부에 볼트 하나 풀어서 접지시킨다음 볼트 잠궈주고
뒷정리 하면 끝입니다. 아참 일단 선 연결한다음 시동 걸어서 작동하나 확인해보세요.
접지 제대로 안하면 작동 안하니까 안된다고 불량품아닌가 의심하기전에 접지부터 다시 해보시구요
전 이거 설치하고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