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겨울의 싸늘한 냉기가 점차 사라지는 봄입니다
하지만 코로나의 영향으로 우리가 느끼기에는 아직 겨울이죠
특히나 자영업자의 이번 체감경제는 절망적입니다.
하지만 자동차 관리에는 점점 편해지는 계절이 오고 있는데요
아직 기세가 다 꺾이지 않은
추위탓에, 그리고 관리가 약간 부족한 탓에
자동차 배터리방전의 위험은 우리 주위에 도사리고 있습니다.
전 몬스터게이지로 차량 관리를 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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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시동, 배터리방전의 문제만은 아니다?
이제 3월 10일. 어느덧 3월달도 중순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겨울은 거의 지나갔는데요 겨울철에 배터리 방전으로 긴급출동 부르신분들 많으시죠 저도 그래서 출근에 늦은적이 있습니다..ㅠㅠ 그래서 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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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게이지에서는 배터리정보, 타이어공기압정보, DPF포집량, 연료소모량, 연비, 유류비, 주행거리와 시간, 냉각수와 미션오일의 온도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배터리잔량을 보시면 전압과 충전전류량, 배터리온도 및 수명이 나와있습니다.
제차를 기준으로 어느정도 이상 충전이 되면 더이상 충전을 안시키더라고요
아무래도 차에서 이미 배터리 잔량이 충분하니 충전시킬 필요가 없다라고 판단해서 막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차에서 판단하는 배터리 잔량은 차에서 소모된걸 기준으로 하지
차 외적인 부분(블랙박스, 충전기)등등으로 인해
소모되는건 파악을 못한다고 해요
그래서 실제로는 덜 충전이 되어있다고 볼 수 있는거죠
그래서 주행을 충분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방전이 되는 경우가 생기는 겁니다.
그럼 배터리 충전을 어떻게 강제로 하느냐하는건데 제가 여러 실험을 해봤습니다
에어컨/히터작동, 핸들열선, 시트열선, 미등, 전조등켜기.. 이중에 답이 있었습니다
바로 전조등켜기였는데요
완벽한 테스트를 거친건 아니지만 몬스터게이지 수치상 전조등을 켜면 충전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충전을 시켜주더라고요 다른 에어컨등등은 충전을 시키지 않았습니다.
그 뒤로는 주행중에 전조등을 항상 켜고다니는데요
이제 배터리 방전으로 인한 시동 안걸리는 걱정에서 벗어났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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